• 2020. 3. 2.

    by. lim-lim

    long surfboard surfing(출처 : google image)

    서핑에 입문하셨다면, 서핑보드 구매 욕구가 수직으로 상승하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도 그랬기 때문에..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럼 어떤 서핑보드를 사야할지가 문제죠. '서핑하려면 숏보드 사야지!' '아냐 롱보드가 멋있어 보이던데' '에이 아직 내가 숏보드냐 롱보드냐를 논할 실력이 안되지..' '아냐 그래도 일단 사서 될 때까지 연습하면 될거야!' 이런 여러 생각들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어떤 보드를 구입하느냐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입문자 즉, 초급자분들소프트 보드 즉, 흔히 '스펀지 보드'라고 하는 스펀지 소재의 보드를 먼저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서핑보드의 재질에 따른 분류'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주세요.)

     

    '스펀지 보드는 샵에서도 렌탈할 수 있는데 굳이 살 필요가 있나. 어느정도 빌려타다가 에폭시 보드로 구매하면 되지 않냐'라고 반문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기인 '페들링'과 '테이크 오프'가 어느정도 자리잡기까지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금전적으로 계속 렌탈해서 스펀지 보드를 타는 것보다 기본기를 숙지하실 때까지는 하나 구매하여 연습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짜피 에폭시 보드로 탈 건데 바로 사서 그냥 될 때까지 연습하면 되지 않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제가 했던 생각입니다..) 섣불리 에폭시 보드를 구매하셨다가, 테이크 오프 연습은 커녕 파도를 거의 못 잡으실 수도 있고, 따라서 오히려 기본기를 숙지하는데 더 오래걸리실 수 있습니다.

     

    아무튼 결론적으로 '스펀지 보드'를 구매하기로 결정하셨다면! '스펀지 보드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또, '스펀지 보드는 어디서 사야할까요?' 함께 알아보러 가봅시다!

     

     


     

    1. 이마트 보드

    이마트 보드 종류

    먼저 한국에서는 가장 대표적으로 '이마트 보드'가 있습니다. 위 사진에 거의 모든 이마트 보드의 종류가 다 있는데요. 가장 오른쪽의 하얀 보드는 에폭시 보드입니다. 따라서 가격이 448,000원으로 조금 비싸죠? 그 오른쪽에 하늘색 보드가 '토투가9'라는 9피트의 소프트 보드입니다. 그리고 그 오른쪽에 하늘색, 파란색, 노란색 연속으로 있는 보드가 '스캇버크'라는 보드입니다. 앞서 말한 순서대로 7.6피트, 8피트, 9피트입니다. 가격은 위에서도 볼 수 있듯이 10후반-20만원정도입니다. 

     

    그런데 위의 '토투가9'와 '스캇버크'는 이전 모델입니다. 현재 이마트몰에서는 위의 모델들은 판매하지 않구요. 새로운 모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보드 새 모델 '아쿠스'

    바로 위의 보드입니다! 이름은 '아쿠스'라고 하네요. 위에서 볼 수 있듯이 7피트라고 합니다. 조금 짧은 편이죠. 여성분들이 타기에 적절한 것 같습니다. 남성분들은 7피트면 스펀지 보드라고 해도 부력이 부족하여 패들링이 조금 힘드실 수 있습니다. 227,500원이면 이마트 보드 이전 모델들보다 조금 비싼 편인데요.

     

     

    이마트 보드 새 모델 '아쿠스'

    그래도 찾아보니 G마켓에서 205,250원으로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네요!


    2. 코스트코 보드

    코스트코 보드 '웨이브스톰'

    다음은 두번째로 코스트코 보드 '웨이브스톰'입니다! 길이는 8피트입니다. 웬만한 코스트코에 가시면 아마 있으실 것입니다. 이 보드도 입문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웨이브스톰은 색만 여러가지이고, 다른 이름의 모델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가겨은 정가가 149,000원으로 알고 있는데, 때에 따라 세일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웨이브스톰' 새로운 색

    위 사진의 왼쪽 흰색 보드가 가장 최근에 나온 '웨이브스톰'의 새로운 색의 모델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한국에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소프트 보드 즉, 스펀지 보드에는 크게 이렇게 '이마트 보드'와 '코스트코 보드'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실 스펀지 보드는 다 비슷하니 자신의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이 정도 금액도 서핑보드를 사기에 부담이 된다'하시는 분들은 '중고나라'나 '서핑 관련 카페'에서 중고로 위의 보드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중고가는 5-10만원 정도로 잡혀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한 10만원 정도는 절약이 되니 중고로도 구매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단점은 매물이 자주 올라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스펀지 보드 잘 구매하셔서 즐겁게 서핑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