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4. 8.

    by. lim-lim

    드리프트의 한 장면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어떤 분야든 빠져들게 되면, 관련 영화부터 찾으시는데요. 저도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서핑'에 빠져들었을 때, 서핑 영화를 엄청 찾아본 것 같습니다.

     

    서핑 영화를 보면, 안그래도 서핑에 빠져있는데, 서핑하고 싶은 욕구가 더욱더 끌어오르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혹은 아직 서핑에 큰 관심이 없으신 분들이라도, 오늘 추천드리는 영화를 보신다면, '서핑? 한 번 해보고 싶은데?'라는 생각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찾아봤던 서핑 관련 영화 중 5개 정도를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각 영화의 사진과 함께 스포가 포함되지 않은 영화에 대한 간단한 소개을 해드릴 것입니다. 

     

     


    1. 소울 서퍼(Soul Surfer, 2011)

    Soul Surfer, 2011

    첫 번째는 '소울 서퍼(Soul Serfer)'입니다. 서핑의 성지인 하와이를 배경으로 한 영화인데요. 영화 포스터를 보니까 뭔가 상어가 등장할 것 같지 않나요? 네, 등장합니다. 

     

     

    서핑과 함께 어린시절을 보낸 주인공 '베서니'

    영화의 주인공 '베서니'는 서핑을 즐기는 부모의 영향으로 매일 바다에서 놀고, 바다에서 배우며 성장해 갑니다. 걸음마보다 서핑을 먼저 배운 그녀에게 서핑은 당연히 최고의 스포츠이자 친구였습니다. 

     

     

    상어에게 공격을 당한 주인공 '베서니'

    그러던 어느 날, 서두에서 말씀드렸던 상어의 등장으로 한 쪽 팔을 잃게 되는 주인공 '베서니'. 이 후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였던 서핑과는 어떻게 될까요?

     

     

    이야기의 실제 주인공, 베서니 해밀턴(Bethany Hamilton)

    "그녀가 모든 것을 잃었다고 포기했다면 우리는 진정한 챔피언을 만날 수 없었을 것이다!"

     

    즉,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실화 바탕이었다는 사실이 영화의 감동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2. 드리프트(Drift, 2013)

    Drift, 2013

    두 번째 영화는 '드리프트(Drift)'인데요. 이번엔 또 다른 서핑의 성지인 호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포스터 아래에 "서핑에 인생을 건 남자들의 짜릿한 질주가 시작된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서퍼분들의 마음에 불을 지필 문구인 것 같은데요. 어떤 내용의 영화일까요?

     

     

    '드리프트'라는 서핑 브랜드를 탄생시킨 두 형제

    호주의 작은 서핑마을에 살고 있는 두 형제, 앤디와 지미는 우연히 세계 곳곳을 떠돌면서 서핑을 즐기는 지이비를 만나서, 꿈을 이루기 위해 함께 힘을 합쳐 '드리프트'라는 서핑 브랜드를 탄생시킵니다. 

     

     

    서핑보드를 만드는 앤디와 지미

    영화에는 항상 극적인 요소가 등장하죠? 이후 이 두 형제의 꿈은 이루어질까요?


    3. 라이드 : 나에게로의 여행(Ride, 2014)

    Ride, 2014

    d세 번째 영화는 '라이드 :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Ride)'입니다. 미국을 배경으로 한 영화인데요. 위 포스터에서 알 수 있듯이 엄마와 아들 그리고 서핑에 관한 영화입니다.

     

     

    아들 '엔젤로'

    위 사진의 아들 '엔젤로'는 자유로운 라이프를 꿈꾸고, 엄마 몰래 학교를 자퇴합니다. 

     

     

    엄마 '재키'

    일밖에 모르는 뉴요커 엄마 '재키'는 아들 '엔젤로'가 자신 몰래 학교를 자퇴한 사실을 알고, 아들이 있는 LA로 찾아갑니다. 그런데 위 사진처럼 엄마가 왜 서핑 슈트를 입고 있는 걸까요? 

     


    4. 체이싱 매버릭스(Chasing Mavericks, 2012)

    Chasing Mavericks, 2012

    네 번째 영화는 '체이싱 매버릭스(Chasing Mavericks)'입니다. 포스터의 느낌이 어마무시한 느낌이죠? 실제로 어마무시한 영화입니다.

     

     

    어릴 적부터 서핑을 하는 주인공 '제이'

    어릴 적에 바다에 빠진 주인공 '제이'를 또 다른 주인공인 '프로스티 헤슨'이 서핑으로 구해주는데요. 그 후 제이는 물에 빠진 두려움보다 자신을 구해준 서핑에 흥미를 느끼고, 어릴 적부터 서핑을 하며 자랍니다. 

     

     

    스승과 제자가 된 '프로스티 헤슨' 과 '제이'

    그렇게 청년이 된 '제이'는 '프로스티 헤슨'의 제자가 되는데요. 그 이후로 제이의 서핑 인생은 어떻게 될까요? 


    5. 서핑 업(Surf's Up, 2007)

    Surf's Up, 2007

    마지막 영화는 '서핑 업(Surf's Up)'이라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애니메이션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서핑 관련 영화 중 애니메이션 영화가 있다는 것을 알고, 바로 찾아봤습니다. 

     

     

    주인공 '코디'

    위 사진들을 보시니 어떠신가요? 생각보다 퀄리티가 뛰어나지 않나요? 저도 사실 기대를 하지 않고 봤지만, 생각보다 서핑을 하는 동작들이나 장면들이 퀄리티가 높아서 놀랐습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남극의 촌동네에서 태어나 쌍둥이 형들에게 괴롭힘을 받으며 지루하기 짝이 없는 생활을 하고 있는 주인공 '코디'. '코디'에게 꿈이 있는데요. 바로 영원한 히어로, 서핑계의 전설, '빅Z'처럼 서핑 스타가 되는 것입니다.

     

    과연 '코디'는 서핑 스타가 됐을까요?

     

     


    오늘은 5개의 서핑 관련 영화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사실 서핑 관련 영화가 많지 않아서, 이게 거의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몇 개의 영화가 더 있지만, 서핑이 아니라 거의 상어 위주의 영화이거나, 너무 지루한 영화들이어서 추천드리지 않았습니다. 

     

    제가 본 서핑 관련 영화 중, 괜찮은 것들은 모두 소개해드리고 싶은 욕심 때문에 글이 길어졌네요. 오늘은 '서핑 관련 영화에는 이런 것들이 있다' 정도로 간단히 줄거리만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 번에는 각 영화의 리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그럼 서핑 관련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